HOME > KCTA소개 >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제10대 대한 심혈관 기술학회 (KCTA) 회장을 맡게 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강준원입니다.
먼저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에게 회장이라는 무거운 직책을 맡겨 주신 대의원, 여러 동료 선 후배 선생님들께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9년간은 회원들의애정과헌신으로 심혈관분야의 발전을선도하는최고의연구회로 발전해왔으며, 회원들 간의 돈독한 화합의 전통을 가진 모범연구회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급격히 이루어지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학회활동은 언택트 기반으로 변하고 있고,
이러한 도전과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더 철저히 미래를 준비해서 강해지고, 서로 화합해야 합니다.

앞으로 저희 연구회에서는 회원들의 의견을 경청해서 자발적인 질적 향상을 유도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수한 연구회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코로나의 확산으로 줌을 이용한 학회운영(KCTA세션) & 심장혈관 이미지 전문연수강좌 신설.
2.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한 정보전달, 운영.
3. 다양한 형태의 “e-Learning”을 통해 교육 강화 (홈페이지에 동영상강의).
4. 매뉴얼교과서 업데이트 & 영상관련도서(IVUS, OCT, NIRS) 출판 & 보험, 수가정리 팜플렛제작.
5. Radiation Dose 표준화 & 관리 (위원회신설), 조영제 캠페인등.

끝으로 회원 여러분의 건승과 앞으로도 KCTA의 눈부신 발전을 기원하며 항상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연구회, 건실한 운영과 투명한 의견 반영이 이루어 지는 연구회가 될 수 있도록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준원 배상
Copyright ⓒ 대한심혈관기술연구회(KCTA). All rights reserved.
담당자 : 총무이사 이승훈(서울성모병원) solomon82831@hanmail.net, 정보이사 서웅(고대구로병원) seogod83@naver.com